공지 6. 14(월) 등교 수업과 관련해서 학부모님의 의견을 묻습니다.

학교장
2021-06-09
조회수 416

학부모님 여러분,

그 동안 힘드셨죠?

지난 4월 19일부터 이어진 원격수업이 6월 11일까지 근 두 달 동안 이어지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도, 학생들도, 선생님들 모두 힘든 시기인데,

그래도 원격수업 열심히 해주시는 선생님들, 수업에 적극 참여하는 학생들,

가정에서 돌봄과 수업 독려까지 일인 다역을 하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 드립니다. 


이전에 안내 드린 바와 같이

태국 정부에서 6.11(금)까지 학교 등교 수업 금지를 명령한 상태입니다. 

추후 별다른 지시 사항이 없으면,

다음 주 월요일(6.14)부터 등교수업이 가능하겠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확진자가 2~3천 명대를 유지하고 있고,

방콕 지역 확진자 수도 800~1000명이 계속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학교장으로서 등교에 따른 안전과 원격수업 장기화에 따른 우려를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교직원은 오늘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방과후 강사를 포함한 교사, 행정직원, 급식소, 창, 매반 등 학교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 명단을 태국 교육부에 제출했고,

오늘 일부 직원 접종을 시작으로 6~7월에는 모두 백신 접종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6.14일 등교 수업과 관련해서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묻습니다. 

질문 1)  등교 수업 시기 : ① 6.14 등교 수업 /  ② 6.21 등교(1주일 태국 현지 학교들 등교 상황을 확인 후)

질문 2)  6.14 등교 수업을 하면 자녀를 등교시킬지 여부 : ① 등교 / ② 가정학습

  - 등교 수업을 하고 학생이 등교하지 않으면 가정체험학습 신청 후 처리(온라인 수업과 병행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 

담임 선생님을 통해 질문 1)과 질문 2)에 대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의견이 있으면 자유롭게 담임 선생님께, 아래 댓글로 말씀 주시면 됩니다. 


오늘 내일(9~10일) 의견 수렴 후, 내일(목) 오후에 결과를 공지,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태국 정부에서도 외국인에 대한 접종을 시작했으니,

조금만 더 조심하고 견뎌 냅시다. 


2021. 6. 9.

학교장 드림


2 11